본문 바로가기

게임/드래곤퀘스트 빌더즈

PS4 드래곤퀘스트 빌더즈 -1장 멜키드 가든 만들기

반응형

-1장 도전과제-

20일 안에 클리어한다.

캠프 레벨을 5로 만든다.

드래곤을 세 마리 물리친다.

멜키드 가든을 완성시킨다.

거대나무망치 무덤을 완성시킨다

다섯가지 조건 중 하나인 멜키드 가든 만들기입니다. 벤치, 꽃, 풀, 물, 참나무, 화톳불이 들어가 있는 방을 만들면 됩니다. 다른 조건들은 몰라도 물 길어올리기가 안되는 초반에 물블럭 8개 만들기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감이 안올텐데요. 물블럭을 직접 만들지 않고, 물이 있는 곳을 찾아서 다른 조건을 만족시키면 됩니다. 그러므로 이 멜키드 가든만들기는 굳이 거점안에서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거점 밖 어느 지점이든지 물이 있는 곳이라면 가능합니다. 물주변에 벽을 쌓아 방을 만들고 그 안에 꽃, 풀, 나무를 심으면 됩니다. 조건에는 표기안되지만 가든은 방으로 인식이 되어야 되기 때문에 꼭 '문'을 설치해야 되니 잊지 말고 문을 미리 제작해 놓습니다.  

물이 있는 곳에서 담벼락을 쌓고 내부조건을 충족시켰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기네요. 참나무가 방안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멜키드 가든이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나무의 크기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다 자란 참나무라면 조건 충족이 되지 않아요. 그러므로 애초에 중간크기의 참나무가 있는 곳을 찾아야 됩니다. 나무를 직접 심는 경우라면 나무가 다 자라기 전에 다른 조건들을 충족시킵시다.

거점밖의 '꽃의 정원'에서 더이상 진행이 안되어서 다른 곳에서 처음부터 다시 만들기로 했습니다. 거점밖 물이 있는 곳에서 거점이 있는 곳까지 수로를 팠어요. 4대강 공사가 생각나더군요. 얼마나 쓸데 없는 노가다인지......한 참을 땅을 판 끝에 거점바로 옆에 방하나를 만들었습니다.풀과 꽃을 심고 벤치를 놓은 다음 참나무를 거점 경계선부분에 심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만들어 놓고, 하룻밤을 자고 나면 나무가 자라게 됩니다. 

자고 일어나니 멜키드 가든이 완성되어 있습니다. 물이 있는 곳만 잘 선택하고, 중간크기 참나무 한그루가 있어야 한다는 것만 알면 헤매지 않고 이 도전과제를 완수할 수 있을거에요. 


2017/03/26 - [게임] - PS4 드래곤퀘스트 빌더즈 -1장 멜키드 그리브 찾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