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드래곤퀘스트 빌더즈

ps4 드래곤퀘스트 빌더즈 1장- 드래곤 세마리 위치

반응형

타임어택을 제외한 도전과제중에서 마지막으로 진행한 드래곤 세마리 처치하기 입니다. 드래곤은 거점 근처, 파란문 지역, 빨간문 지역 각 지역 마다 한마리씩 있습니다. 스토리진행하면서 돌아다니다가 마주친적이 있지만 무시하고 그냥 지나쳤는데요. 1장을 마무리하기 전에 몰아서 해결하게 되었네요. 폭탄만 있다면 첫 발견시 미리 해결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니까요. 멜키드 실드까지 준비가 된다면 더 편하게 처리할 수 있겠지만 굳이 멜키드 실드가 없더라도 폭탄만으로 해결가능합니다.

거점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지도에 표시)

이 드래곤을 처치하면 푹신한 쇼파를 얻습니다. 거점포인트 올리기도 좋고 방꾸미기에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근데 전 이미 거점레벨이 5까지 꽉 채운 상태라서 포인트효과는 보지 못했네요. 거점레벨5까지 올리기 전에 드래곤을 처치하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미리합시다.

파란문 지역에서 드래곤발견. 폐허가 된 고성 가기 전에 있습니다. 아래 지도참조.

이 드래곤을 해치우고 난로를 얻었습니다.

마지막 남은 한마리를 빨간문 지역 중앙부에 있습니다. 피라미드 가기 전 약간 오른쪽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드래곤은 죽고 폭탄 터진 자국만 남았습니다. 드래곤볼의 한장면 같네요. 이 용을 해치우고 용의비늘을 얻었는데 어디다 쓰는 아이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재료로 쓰일 듯 한데, 1장 다 끝내가는 마당에 어디다가 쓸까요.


그리고 남은 스토리를 진행해서 1장의 보스인 골렘을 처치하고 1장을 마칩니다.

도전과제마다 해금되는 사항이 있네요. 거점레벨 5를 채우면 프리모드에서 모든 돌 가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드래곤 세마리 없애기 조건을 완료하면 프리모드에서 전시대를 만들 수 있고요.

멜키드 가든을 만들면 프리모드에서 새 옷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전 타임어택미션을 그냥 무시하고 진행했기 때문에 2회차플레이를 해야만 합니다. 최종 엔딩까지 다 보고나서 20일, 30일안에 클리어하기를 도전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