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디빌딩

엠큐어 비비탄- 보디빌딩 시합에서 문신 가려주는 컬러크림

반응형


 2017년 9월 22일에 열린 머슬마니아 하반기대회를 잘 치르고 왔습니다.

 2017/09/11 - [보디빌딩] - 2017 하반기 머슬마니아 보디빌딩 도전

 결과는 생각지도 않았는데 운좋게 -85kg급에서 1위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자가 1등을 하게 되니  기분이 날아갈 듯 기쁩니다. 제가 직접 무대위에 올라간 것도 아니지만 엄청 뿌듯하네요. 

시합 사진 몇 장 올리면서 이번 시합을 준비하면서 컬러링은 어떻게 했는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태닝+프로탄+컬러크림 조합으로 컬러링을 합니다. 피부색을 어둡게 하는 의미에서 태닝을 하는데, 피부색을 바꾸는 의도외에도 스킨의 수분을 날려 스킨상태를 좀 더 드라이하게 보이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김경환(동대)(선수)는 이번 시합을 준비하면서 주2,3회 정도 한 달 동안 자연태닝을 했습니다. 인공태닝을 했으면 더 편하게 할 수도 있었겠지만 비용절감이 우선이었기 때문에 그냥 옥상에서 일광욕을 했습니다.

컬러링과정에서 태닝 다음 문제는 문신이었는데요. 일상생활에서야 문신이 주는 큰 지장은 없는데, 보디빌딩 시합에서는 문제가 됩니다. 크기가 작은 경우는 별 상관없겠지만, 위 사진처럼 등에 그림을 칠갑을 한 경우에는 근육이 드러나 보이지 않는 문제가 생깁니다. 근육의 섬세함을 보여줘야하는 대회를 앞두고 문신처리에 대해 고민을 안 할 수가 없었는데요. BB탄이라고 국내산 제품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문신을 커버하면서 덩달아 근육의 선명도까지 덮어버리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우려했던것 보다 훨씬 효과가 좋았습니다. 


-대회를 10여일 앞두고 연습삼아 BB탄을 사용했을 때 사진-

문신은 가려주면서 근섬세도도 돋보입니다. 두말할 것없이 시합 때 이 제품을 쓰기로 했어요. 게다가 이 비비탄 하나면 프로탄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니 이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백더블 바이셉스. 등에 그려진 그림이 흔적 하나없이 잘 덮혔습니다-


시합 때마다 잔타나나 드림탄, 쇼탄 같은 외국산 제품을 쓰고, 국내산 제품은 처음이었는데 참 괜찮습니다. 시합을 앞두고 계신 분들 중 컬러링에 걱정이 있으신 분이 있다면 이 비비탄 한 번 써보길 권해 드립니다. 직접 써보니 괜찮더라고요. 굳이 단점을 꼽자면 아직 단일 색상이라는점. 드림탄으로 치면 레드브론즈 색상밖에 없어요. 전 개인적으로 골드브라운 색상을 좋아하는데 엠큐어 비비탄은 이 한 모델 밖에 없습니다. 아쉬운 부분이죠. 그리고 한가지는 가격. 상대적으로 드림탄보다 쎕니다. 하지만 프로탄 작업을 안해도 되니까 프로탄에 들어가는 비용생각하면 충분히 감안할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문신을 커버하는 기능성도 물론 좋지만 한가지 더 좋은점을 언급하자면 시합 후 세척이 용이한 점입니다. 개떡같이 안지워지는 프로탄보다 훨씬 세척하기 좋은 드림탄보다도 더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10월에 시합이 하나 더 남았는데,  문신이 없는 제자분에게도 이 제품을 쓸 계획입니다.  

이 제품입니다. 

판매처(클릭)

마지막으로 시합 사진 한 장 투척하고 글 마무리합니다. 

-흘러내림. 얼룩하나 없이 예술적으로 컬러링 했습니다-


*추가합니다. 번들벌들한 광택작업은 비비탄 한 제품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에요. 오일작업을 따로 하셔야 됩니다.

반응형